전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김광재)은 오는 28일까지 ‘제로페이 쓰고 KCON 보러가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는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제로페이의 정식서비스를 앞두고 소비자들의 제로페이 사용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제로페이로 결제하고 이벤트 페이지(www.zeropayevent.co.kr)에서 결제 사실을 증빙할 수 있는 자료만 제출하면 된다.

이를 통해 중기부는 ‘2019 KCON JAPAN(5월17일~19일, 일본 지바현)’을 관람할 수 있는 1일 입장권과 왕복항공권 및 숙박권(1인 동반 가능)을 3명에게 제공한다.

이어 20명에게는 온누리상품권 10만원을, 2천명에게는 온누리상품권 3만원을 증정한다.

이번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벤트 페이지를 참조하거나 가맹점 등에 배포된 포스터의 QR코드를 스캔, 카카오톡에서 플러스친구로 ‘제로페이’를 추가해 안내 받을 수 있다.

아울러, 중기부는 이번 이벤트를 시작으로 제로페이 확산·활성화를 위해 분기별(6월, 8월, 11월)로 사용자 참여 이벤트를 진행하고, 지자체, 협‧단체와 협업해 할인행사, 경품 지급 등의 공동마케팅도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CU, GS25, 이마트24, 미니스톱, 세븐일레븐 등 5대 편의점에서 POS기기와 제로페이를 연동시켜 편리한 결제과정을 만들고 향후 프랜차이즈로도 확산해 나갈 방침이다.

김광재 청장은 “제로페이는 소상공인의 수수료 부담은 없애고 소비자 혜택은 높여주는 소상공인과 소비자 모두에게 좋은 결제방법이다”며 “도민 여러분도 제로페이 사용에 적극적으로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제로페이 가맹점은 공식 홈페이지(www.zeropay.or.kr)나 네이버 지도에서 ‘제로페이’를 검색하면 찾을 수 있다.

/김성아기자 tjddk@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