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7회 어린이날을 맞아 순창청소년문화의집(관장 이상은)과 청소년수련관(관장 이신자), 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박은미)는 공동주관으로 오는 5일 일품공원 광장과 공연장에서 풍성한 어린이날 행사를 마련한다.

일품공원 공연장에서는 제3회 평화가족동요부르기대회, 인형극(토끼뻥튀기), 어린이댄스, 합기도공연 등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지고, 광장에서는 퍼니버블(비누방울놀이)과 물풀장, 에어바운스가 놀이동산으로 변신해 어린이들의 동심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부스 운영도 다채롭게 진행된다.

환경실천 운동을 올해 첫 선을 보이는 깨끗한 순창만들기(장바구니 나눔), 노플라스틱 나만의컵 만들기, 쪽물염색체험 부스는 또 다른 교육효과도 거둘 전망이다.

또 네일·타투, 꽃사탕만들기, 아시아문화체험관, 위기탈출 NO1, 꽃모종심기, 순창고추장떡볶이, 주먹밥과 달걀, 소떡소떡, 프렌치토스트, 솜사탕, 콘아이스크림, 피자나눔 등 어린이들이 다양한 체험과 먹거리 행사에 참여할 수 있는 부스가 설치돼 특별한 즐거움을 선사할 계획이다.

꿈차 부스를 제외한 모든 부스가 무료로 진행된다.

공원 광장에서는 윷놀이, 사방치기, 공기놀이, 투호던지기 등 가족 전래놀이 및 미션을 수행하라(가족미니게임) 한마당도 펼쳐진다.

지역내 여러기관의 부스참여와 사업체에서 후원하는 이날 행사에서는 어린이날 일품공원을 찾은 어린이들에게 과자꾸러미와 추첨을 통해 학용품과 다양한 선물을 준비해 풍성함을 더한다.

어린이날 행사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진행되며, 평화가족 동요대회참여자는 청소년문화의집 (063-652-2301)에서 사전접수를 받고, 체험이나 에어바운스 및 물풀장은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이용할 수 있다.

행사 주관 관계자는 “우리 어린이들이 어린이날 하루만큼은 공부와 숙제 등에서 벗어나 신나게 뛰어놀며 실컷 체험도 즐기는 흥겨운 시간이 되길 바란다”면서 “신체와 정서발달에 도움이 될 만한 다양한 주제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순칭=조민호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