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부안군 업무협약 체결
권익현군수 명예홍보대사 위촉

프로축구 전북현대는 도내 자치단체들과 상생의 커뮤니티 구축을 진행하고 있다.

전북현대는 전북도를 비롯해 전주시, 완주군, 고창군, 진안군, 무주군, 장수군에 이어 동학농민혁명 발원지인 정읍시와 변산반도를 품고 있는 부안군과 추가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전북은 전주월드컵경기장 내 LED 광고 등에 정읍시와 부안군의 시군 홍보뿐 아니라 각 자치단체의 홍보 시너지 효과를 위해 적극 나설 계획이다.

특히 지난 28일 서울과의 홈경기를 ‘부안군의 날’로 지정해 권익현 부안군수를 명예홍보대사로 위촉하고 동측 광장에서는 부안군 특산품 시식회 등 다양한 홍보 행사를 열었다.

또 지난 3월 30일 포항과의 홈경기에도 ‘전주시의 날’을 지정해 특례시 기원을 응원하고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 유치에 나선 장수군을 위해 대형 홍보 현수막을 장내에 부착해 힘을 실기도 했다.

전북 백승권 단장은 “전북을 연고로 하는 프로축구단으로서 지자체와 상생할 수 있는 기회를 더욱 만들어 가겠다”며 “전북현대가 시군을 비롯해 도내 전역에 걸쳐 도민들에게 자긍심을 심어줄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북현대는 오는 6월 23일 수원전 홈경기를 ‘정읍시의 날’로 운영할 계획이다.

/조석창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