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0월  3일부터  6일까지 개최될 ‘2019 임실N치즈축제’의 슬로건으로  ‘맛있는 치즈~CHEESE 웃음꽃 피자~PIZZA’ 가 최종  선정 됐다.

30일 임실군과 임실N치즈축제제전위원회는 올해로 다섯 번째로 열리는 임실N치즈축제의 슬로건을 확정하고, 본격적인 축제 준비에 돌입했다.

올해 축제 슬로건은 작년 축제 슬로건 응모작(427건)을 자체 리뉴얼 하여 30개의 작품을 만들었고, 이 가운데 3개의 작품을 유력 작품으로 뽑아 직원 선호도 조사와 전문가가 포함된 슬로건 선정 심사위원회를 거쳐 정해졌다.

군은 슬로건이 확정됨에 따라 홍보 포스터  및  전단지 제작,  SNS, 미디어방송 등 2019 임실N치즈축제를 전국적으로 홍보 하는데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또한 프로그램의 차별화 및 내실화에 행정력을 집중하는 한편 교통체계 개선 등 관광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전략 수립에 나섰다.

특히 올해 열릴 2019 임실N치즈축제는 지난 4월 13일 선종하신 임실 치즈의 아버지 지정환 신부의 업적을 관광객들과 함께 기리고 기념하는 뜻 깊은 만남의 장이 마련될 예정이다.

지정환 신부가  임실군에  남기고  간  ‘치즈’ 라는 선물을 관광객들과 함께 맛보고, 즐기고, 나누는 설레임 그 이상의 축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지난 해 개최된 임실N치즈축제는 34만명의 관광객이 다녀가고, 300억원 이상의 지역경제 효과를 거두는 등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었으며,  문화체육관광부가 지정하는 유망축제로 선정된 지 불과 1년 만에 우수축제로 승급 되는  쾌거를 이루었다.

/임실=김흥배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