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 김소라 대학원생, 한국주거학회 '신진연구자상' 수상 영예
전북대 김소라 대학원생, 한국주거학회 '신진연구자상' 수상 영예
  • 정병창
  • 승인 2019.05.02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대학교 김소라 대학원생(건축공학과 박사과정)이 최근 경북대에서 개최된2019 한국주거학회 학술발표대회 및 정기총회에서 ‘신진연구자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 상은 한국주거학회가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연구계획이 우수하고 장래가 촉망되는 대학원생 2명을 선발해 상장과 상금을 수여하는 것으로 올해 처음 시행됐다.

첫 수상의 영예를 안은 김소라 대학원생은 ‘청년 혼족(1인 가구)의 생활특성을 고려한 주거공간의 programming에 관한 연구’를 과제로 제출해 연구 우수성을 인정 받았다.

김 대학원생은 전북대 주변 1인 청년 가구를 대상으로 청년 혼족의 생활 특성을 조사하고, 이들이 거주하는 공간을 분석해 이들이 가장 효율적이고 합리적인 주거생활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제시하는 연구를 통해 심사위원들로부터 시의성이 적절하고, 연구내용이 치밀하다는 호평을 받았다.

김소라 대학원생은 “한국주거학회가 처음 제정한 신진연구자상을 받게 돼 영광”이라며 “앞으로 관련 분야의 연구를 심도 있게 진행해 우리나라 혼족의 주거문화를 개선하는데 일익을 담당하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주거학회는 우리나라 주거문화를 대표하는 학회로, 논문집인 ‘한국주거학회논문집’은 우리나라 학회지 중 인용지수가 높은 학회로 정평이 나 있다.

/정병창기자 woojuchan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