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만평 규모 4천여개 항아리 정원 장관
전통장-식초-청국장 쿠키 체험 가능

3만여평 대지 위에 숨 쉬는 4,000여 개의 항아리를 이용해 자연과 시간이 발효하고 숙성시켜 만들어 내는 전통장이 있습니다. 

전통장과 식초 만들기 체험을 하면서 시골 외갓집 뒤뜰을 걷는 듯한 정겨움을 만날 수 있는 곳, 바로 익산의 추천 여행지인 고스락을 소개합니다.

고스락은 으뜸, 최고라는 순우리말이라고 하는데요.

숲이 울창한 수목원으로 들어가는 듯 입구부터 예사롭지 않게 보입니다.

고스락은 언제나 방문자들을 환영, 무료입장입니다. 


 

 

# 3만여평 솔 숲 항아리 비밀의 정원 속으로

고스락에서 가장 먼저 맞이해주는 이것! 전통놀이를 할 수 있는 대형 윷판과 투호 놀이터
그 뒤로는 기대 그 이상의 멋과 풍경을 볼 수 있는 항아리 정원이 숨겨져 있습니다.

고스락 정원 중앙을 가로지르는 전망대 가는 길 이정표를 따라 본격적으로 고스락 비밀의 정원을 걸어 볼까요?

서로 다른 크기와 모양으로 소나무와 꽃들이 조화를 이루며 전통미와 정겨움까지 느낄 수 있는 정원은 국내에서 가장 많은 항아리를 볼 수 있는 항아리 정원입니다.


 

# 세월과 함께 익어가는 유기농 전통장과 발효식품 

4000천여 개의 항아리 속에는 전통장과 효소가 담겨있고 바람소리, 새소리와 함께 클래식 음악을 들으며 자연과 시간의 힘으로 전통장과 효소가 익어가고 있습니다.

고스락 정원에는 온몸을 드러낸 항아리도 있지만 황토 속에 몸을 묻고 비바람과 눈보라를 맞으며 자연과 함께 3년간 시간을 보낸 간장 숙성실도 있고요.

질서 정연하게 서있는 항아리 정원을 지나면 항아리마다 예쁜 그림을 그려 넣고 그 위에 새집까지...고스락의 자연주의를 표현한 듯한 마음을 느낄 수 있는 색다른 분위기를 연출하는 꽃그림 항아리 정원도 있습니다.


 

 

# 고스락 전망대에 서다

고스락 항아리 정원 속을 걷다 보면 저절로 고스락에서 제일 높은 언덕 위 전망대에 오르게 됩니다.

전망대에서는 고스락 전경이 한눈에 들어오는 풍경을 즐길 수 있는데요.

전망대에서 고스락 전경을 보노라면 “아~~너무 좋다” 라는 감탄사와 함께  “이렇게 예쁘게 다듬고 관리하려면 얼마나 힘들까?” 라는 수고의 손길에 또 한 번 감탄사가 나올 정도입니다

전망대에서 내려오는 또 다른 산책로는 동화책에 나오는 비밀의 궁전으로 향하는 듯 숲길을 걸을 수 있습니다

고스락에서는 고즈넉한 정원 산책을 하면서 추억의 한 페이지를 장식할 인생 샷을 촬영할 수 있고요. 

고스락 카페& 체험장에서는 차 한잔의 여유를 즐기면서 고스락에서 만든 유기농 전통장과 발효식초 시식체험을 하고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고스락 체험프로그램은 예약제로 운영하는데 간편 고추장 만들기, 양파 사과식초 만들기, 청국장 쿠키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 고스락 다시 가고 싶어지는 익산 여행지

사진으로는 담아내지 못하는 풍경과 느낌 그리고 중년들의 마음속에 숨어있던 아련한 추억이 떠오르는 순간입니다. 

저녁 해가 장독대 너머로 넘어 가면서 "밥 먹어라 ~~~"라는 어머님 목소리가 들릴 것 같은 마음을 움직이는 고스락 정원입니다. 

전북의 한옥마을과 함께 한국적 미를 느끼기에 충분한 익산 여행지 고스락 정원 방문해 보시면 어떨까요? 

/전북도 블로그기자단 '전북의 재발견'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