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디지털독립영화관

전주디지털독립영화관에서은 5월 ‘Jeonju Showcase’로 클로이 자오 감독의 ‘로데오 카우보이’를 22일 오후 7시 30분에 상영할 예정이다.

전주국제영화제 상영작 중 미개봉작 1편을 선정해 소개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영화 상영 후 감독과 배우, 영화전문가와 토크를 진행한다.

상영작 ‘로데오 카우보이’는 클로이 자오의 두 번째 장편으로 2017 칸영화제에서 국제예술영화관연맹상를 비롯해 16개의 영화제 초청과 함께 제53회 비평가 협회 작품상을 수상했다.

젊은 카우보이 브래디가 낙마 사고를 겪은 뒤 트라우마에 시달리고 자기의 삶을 성찰하는 성장드라마로 인생의 목적을 제공해주던 승마와의 경쟁을 더는 할 수 없어진 고단한 삶에도 희망을 놓지 않은 카우보이의 생을 이야기하는 내용이다.

클로이 자오 감독은 중국 베이징 출생의 작가, 감독이자 프로듀서이며 현재 미국을 기반으로 활동하고 있다.

장편 데뷔작 ‘송즈 마이 브라더스 토트 미’(2015)는 2015 선댄스영화제에서 최초로 상영되었으며, 칸영화제 감독주간에서 초청되기도 했다.

전주영화제 관계자는 “코맥 매카시, 래리 맥머트리, 애미 프루 소설의 인상주의 버전처럼 보인다고 하였다.

다방면에서 전원의 삶이 직면하고 있는 위험에 대한 성찰과 인생의 결핍으로 우울한 우화로 받아들여지는 작품이지만, 감독 자오는 비전문 배우를 데려와 다큐멘터리적인 방식으로 영화를 찍어 인물의 진실성과 정직함의 풍미가 느끼는 작품이다”라고 평한 바 있다.

상영 후에는 이용철 평론가가 참석하여 영화와 감독에 관한 풍부한 이야기들을 전해줄 예정이다.

이번 영화 관람료는 무료이며 자세한 내용은 231-3377로 문의하면 된다.

/조석창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