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학교 임사라 조교(사회대 심리학과)는 21일 학과 후배들을 위해 장학금으로 써달라며 1,000만 원의 발전기금을 기탁했다.

전북대는 총장실에서 김동원 총장과 임사라 조교, 학내 주요 보직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기탁식을 갖고 감사패를 전달했다.

임 조교가 장학금을 기탁한 배경에는 올해가 심리학과 창립 40주년이 되는 해에 의미 있는 일을 실천에 옮긴 것이다.

특히 심리학과가 대학원에 진학하는 학생들이 증가함에 따라 학부에 비해 장학금 제도가 적은 대학원생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장학금을 기탁했다.

임 조교는 이를 위해 조교를 시작했던 2012년부터 급여의 일부를 따로 모았고, 학과 창립 40주년에 맞춰 그간 모아온 기금을 후배들을 위해 내놓기로 해 훈훈함을 주고 있다.

임사라 조교는 “학생들과 가장 가까이에서 호흡하면서 늘 학부생에 비해 장학금이 부족한 대학원생들이 안타까웠다”며 “대학원에 진학하는 학부생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고, 우리 청년층의 기부 문화 확산에도 기여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김동원 총장은 “후배들을 위해 이렇게 오랜 시간 동안 마음을 담은 기금이기에 감동이 더한 것 같다”며 “대학을 대표해 깊이 감사드리고, 이 기금이 심리학과 학생들을 위해 소중하게 쓰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화답했다.

/정병창기자 woojuchang@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