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커뮤니티 청년갤러리 오픈

성매매집결지인 선미촌을 문화예술마을로 만드는 전주시 서노송예술촌 프로젝트에 민간 대기업이 참여하면서 변화의 속도가 빨라질 전망이다.

시는 22일 SK텔레콤 전주사옥 로비에서 김승수 전주시장과 SKT 가치혁신실과 서비스탑 관계자 등 30며영이 참석한 가운데 ‘행복커뮤니티 청년갤러리’ 전시 오프닝 행사를 개최했다.

신진작가를 발굴해 작품전시 기회를 제공하는 행복커뮤니티 청년갤러리는 ▲ICT기술을 통해 독거어르신 및 장애인 삶의 질을 높이는 ‘ICT’케어 ▲노인·어린이 대상 맞춤형 ICT 활용 교육을 제공하는 ‘스마트스쿨’ 등과 함께 SKT의 행복커뮤니티 사회공헌사업의 핵심이다.

SKT는 사회공헌사업의 일환으로 전주사옥 후면에 위치한 성매매집결지인 선미촌을 서노송예술촌으로 변화시키는 과정에 참여키로 결정해 이번 청년갤러리 전시를 진행하게 됐다.

청년갤러리 전시는 선미촌에서 운영중인 예술가책방인 ‘물결서사’의 참여작가 7명과 SK텔레콤, 사회적기업인 ‘위누’가 손을 맞잡고 추진하게 된다.

세부적으로 청년갤러리 사업의 위탁을 맡은 사회적기업 위누는 기획을 담당하고, 물결서사를 운영하는 각 분야의 예술작가 7인은 ‘물결, 연결로 서사하다’를 주제로 이날 오프닝을 시작으로 오는 8월 2일까지 SKT 전주지점 내 갤러리와 선미촌의 예술가책방 ‘물결서사’에서 작품을 전시하게 된다.

이에 앞서, SKT는 지난 4월 업무공간을 갤러리로 만들어 티월드 내에서 청년작가 전시를 하는 ‘청년갤러리’ 사업으로 인천지점에 1호를 개관하였으며, 전주지점을 청년갤러리 2호점으로 선택했다.

/김낙현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