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 애로 청취-개선 팔걷어

전라북도경제통상진흥원(원장 조지훈)은 23일 법제처(처장 김외숙)와 함께 ‘전북지역 중소기업 지원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현장간담회’를 가졌다.

경진원 창의실에서 진행된 간담회에는 조지훈 원장과 김외숙 법제처장을 비롯해 두완정 중소기업중앙회 전북중소기업회장, 최태호 (사)전북농공단지협의회장 등 도내 중소기업 대표자들이 참석했다.

중소기업 대표자들은 이 자리에서 법과 제도로 인해 현장에서 겪었던 어려움을 쏟아냈다.

특히, △근로기준법상 근로자 범위 확장을 통한 가족기업 형태의 중소기업·소상공인 가족 근로자에 대한 고용보험과 산재보험 적용 △지방계약법에 사회적 가치 실현 기업에 대한 제한사항을 추가하여 입찰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 △농공단지 명칭 변경 및 법령 정비를 통한 지원 부처 단일화 등을 집중 건의했다.

김외숙 처장은 “이 자리에서 개진된 의견에 대해 고용노동부, 중소벤처기업부 등 관계부처와 면밀히 협의·검토해 전북지역 경제 성장을 가로막는 규제를 개선하고 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에 조지훈 원장은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이 규제로 인해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지역 경제인들의 어려움을 가까이에서 들을 수 있는 자리를 자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김성아기자 tjddk@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