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이 후원하고 한국예총 임실지회(지회장 김대건)가 주최한 ‘2019 제1회 임실예술제’가 지난 25일 임실군민체육회관에서 펼쳐졌다.

이날 행사에는 심민 임실군수를 비롯한 김왕중 군의회부의장, 이용호 국회의원, 한완수 도의회부의장, 한국예총 임실지회 회원과 군민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올해 처음 열린 예술제는 한국예총 임실지회 소속 4개 분과(문인, 국악, 음악, 미술) 회원들이 그 동안 갈고 닦은 수준 높은 작품을 선보였다.

또한 음악공연을 비롯하여 평소 접하기 어려운 도자기 만들기 체험 등 군민들의 오감을 충족하는 다양한 행사 프로그램을 진행해 따뜻한 봄의 낭만과 문화예술의 정취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이날 행사를 주최한 김대건 지회장은 “이번 행사는 임실군민의 혼과 숨결이 깃든 문화예술의 도약을 위한 임실예총의 꿈이자 또 하나의 시작이며, 앞으로도 군민들과 함께 도약을 꿈꾸는 임실예총이 되겠다”고 말했다.

심민 군수는“군민들이 지역 예술인과 함께 문화예술에 대해 서로 소통하며 공감대를 확산하는 새로운 자리가 마련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품격 있는 문화예술도시 임실로 성장하는데 임실예총이 큰 힘이 되어 주기를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임실=김흥배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