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암정보고등학교(설립자 유홍렬, 교장 이상현) 는 지난 5월 16일부터 19일까지 (4일간) 서울 에서 개최된 ‘2019 대한민국 국제요리&제과경연대회’에 5인 1조 2팀을 구성하여 출전한 라이브 단품요리경연 3코스 부문에서 대회장(우수상)과 금상을 수상하였다.

대회장(우수상)과 금상을 수상한 ‘큰재팀’은 지도교사(김성은), 팀장(함희준), 팀원(서주연, 김가은, 전성길)으로 구성되었으며 에피타이저로 프렌치 소스에 버무린 콩 샐러드, 꿀에 글레이징한 닭가슴살과 메인으로 수비드한 양갈비, 소고기 미트볼, 디저트로 크림치즈 무스를 감싼 녹차 크레이프를 선보여 심사위원에게 높은 평가를 받았다.

금상을 수상한 ‘罕(한)cook팀’은 지도교사(김지영), 팀장(서인혁), 팀원(최복선, 정도현, 허승준)으로 구성되었으며 에피타이저로 컬리플라워퓨레를 곁들인 연어테린, 메인으로 견과류로 속을 태운 오리발로틴과 바나나글레이징을 한 오리가슴살, 디저트로 몽블랑크림을 곁들인 마체도니아, 아몬드누가틴, 오렌지망고무스를 선보여 우수한 조리 실력을 발휘하였다.

덕암정보고 관계자는 “학교의 명예를 빛내주고 수상의 영예를 이룬 지도교사와 학생들에게 격려와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학교측에서도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고 전했다.

/김제=류우현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