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화당 "민주당 PK 총선전략
공공기관 지원 대책회의 열어
전북 제3금융지 보류 연결 비판

민주평화당이 민주당의 부산경남 러쉬와 전북 패싱에 대한 우려를 강력히 제기했다.

9일 평화당에 따르면 전북 제3금융중심지 조성은 좌절됐음에도 불구, 민주당이 전북은 건너 뛰고 부산경남 챙기기에 주력하고 있다는 것.

평화당 김광수 사무총장은 “지난 5일 민주당이 비공개 대책회의를 갖고 민심이반이 감지되는 부산경남지역 총선 전략의 일환으로 공공기관 이전 등 다양한 지원정책을 검토하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면서 “지난 1월 예비타당성 면제사업에서 타 시도의 추종을 불허하는 규모의 예산 지원을 받은 부산경남지역에 민주당은 또다시 총선용 대규모 지원책 마련에 돌입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김 총장은 특히 “공공기관 이전은 지역균형발전 정책의 핵심”이라며 “그 동안 낙후되고 소외돼 온 지역을 최우선으로 고려해야 하는 것이 원칙이지만, 민주당은 지역균형발전이라는 대원칙은 무시하고 또 다시 부산경남에 총선용 공공기관 이전 선물보따리를 풀어놓으려 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평화당이 이처럼 강경한 대응을 보이는 것은, 문재인 대통령의 공약사업이던 ‘전북 제3금융중심지 조성’이 지난 5월 좌절된 것과도 연결된다.

김 총장은 “언제까지 부산경남에 밀려 전북 발전이 가로막혀야 하는가”라며 “이번 민주당의 부산경남 지역 공공기관 이전 대책회의는 한 마디로 PK 러쉬와 전북 패싱의 결정판”이라고 비판했다.

박주현 평화당 수석대변인도 문재인 대통령의 PK 편애가 지나치다고 주장했다.

박 대변인은 “지난 해 12월부터 지난 5일 창원 방문까지 대통령이 부산경남을 7번 방문했다”면서 “뭔가 총선용 큰 선물을 안길 분위기”라고 말했다.

박 대변인은 “지역경제 투어의 일환으로 대통령이 올해 방문한 지역은 대구, 충북, 대전, 강원 1번씩이며 전북은 방문하지 않았고 광주는 두 번에 불과해 모두 합해야 PK 방문 횟수와 같다”면서 “특히 부산 때문에 제3금융중심지 지정을 보류당한 전북은 대통령의 행보를 주시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서울=김일현기자 kheins@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