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민체전-장애인체전 등
대규모 대회 연달아 개최
경제효과 23억원 상권활력
하반기 대학축구 등 줄이어

고창군이 최근 잇따른 큰 체육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하면서 지역경제에 큰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대회에 참가한 선수·가족 및 관람객이 며칠간 고창에 머무르며 식당과 숙박시설 등을 이용해 고창 소상공인들이 활짝 웃고 있다.

고창군은 지난 5월 ‘제56회 전라북도민체육대회’를 시작으로 ‘2019 전라북도장애인체육대회’, ‘제13회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 ‘제48회 전국소년체육대회’ 등 규모급 스포츠 대회를 연이어 열었다.

특히, 도민체전 기간 고창에는 선수와 가족 등 5만 여명이 짧게는 이틀, 길게는 일주일이상 머무른 것으로 파악됐다.

고창읍을 중심으로 식당과 숙박업소 등을 가득 메웠고, 지역경제 파급효과는 23억6000만원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고창군은 이번 기회를 스포츠 수도로 도약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로 삼고 있다.

실제 하반기 전국우수대학 초청 축구대회, 1700여명이 참가하는 문화체육관광부 장관기 태권도 대회 등 굵직한 전국 대회가 연속해 예정돼 있다.

유기상 군수는 “대규모 체육대회를 통해 스포츠 수도로서 발돋움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전국적으로 머무르고 싶은 체육·관광도시로 이미지 구축에도 기여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생활스포츠 보급 및 스포츠 저변 확대 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고창=김준완기자 jwkim@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