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교육연구정보원, 올 상반기 SW교육 아카데미 운영
전북교육연구정보원, 올 상반기 SW교육 아카데미 운영
  • 정병창
  • 승인 2019.06.16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교육연구정보원(원장 김갑식)이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SW교육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1전북교육연구정보원은 학생들의 생각을 키우고 미래형 인재로 길러내기 위한 ‘2019년 상반기 SW교육 아카데미’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지난 5월 중 신청을 통해 선발된 초등학교 4~6학년 학생 80명과 학부모 60명 등 총 140명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교육은 오는 15일과 22일, 29일까지 3차례에 걸쳐 운영된다.

우선 학생 대상 교육은 SW 메이커(기본·중급), 피지컬컴퓨터(기본·중급) 등 4개 반으로 나뉘어 소프트웨어 만나기, 보드게임으로 만나는 소프트웨어, EV3 알아보기, EV3 센서 및 모터 알아보기 등의 과정으로 운영된다.

학생의 경우 총 교육시간의 80%(12시간 이상)를 이수하면 수료증을 수여한다.

이와 함께 SW교육에 대한 학부모의 이해를 돕고, 긍정적 공감대 형성을 위한 학부모 대상 교육도 마련된다.

15일과 22일 각각 학부모 20명을 대상으로 하는 학부모 체험교실에서는 오토마타 이해 및 제작, 아두이노 보드 이해와 회로 구성하기 등에 대한 교육이 이뤄진다.

이와 함께 오는 29일에는 초등 1~3학년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하는 SW교육도 같은 내용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전북교육연구정보원 김갑식 원장은 “SW교육 아카데미는 초등학생들과 학부모님들에게 다양한 SW교육 기회 제공을 통해 컴퓨팅 사고력을 높이기 위함이다”면서 “앞으로도 SW교육을 활성화하고 안정적인 안착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병창기자 woojuchang@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