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감독원 시군 협력체제 확대
김제시 방문 권익보호-강화협력

금융감독원 전북지원(지원장 김용실)이 도내 곳곳의 금융소비자 보호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본격 시동을 걸었다.

전북지원이 전주에 소재하다 보니 이외의 지역에서 소비자 권익보호를 위한 활동이 미흡하다는 지적을 해소하고자 13개 시·군과 협력 체제를 확대해 나가고 있는 것이다.

18일 금감원 전북지원에 따르면 전주시를 제외한 13개 시·군과 금융 감독 및 소비자 보호 업무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우선, 지난 17일 김제시를 방문했다.

이를 통해 금융소비자 권익을 보호·강화하기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특히, 향후 주민, 자영업자, 소상공인 등을 대상으로 도내 금융회사 이용 관련 애로·건의사항을 파악해 이를 해결할 수 있는 지원방안 마련에도 집중키로 했다.

뿐만 아니라 보이스피싱 등 금융사기에 따른 피해 규모가 해마다 커지고 있다는 점을 안내하며 이를 예방하기 위한 효과적인 홍보 방안을 함께 강구하기로 의견을 모았으며, 노인, 다문화가정 등 금융소외 계층에 대한 금융교육 수요를 파악해 금융활동 시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교육을 마련·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금감원 전북지원은 이번 김제시를 시작으로 21일 정읍시, 24일 익산시, 7월 3일 군산시, 5일 고창군을 순차적으로 방문해 지역 실정에 맞는 협력 방안을 논의한다는 계획이다.

이어, 오는 9월부터 10월까지는 8개 시·군 지역을 방문해 업무협력 방안을 논의한다는 방침이다.

 김용실 지원장은 “거리상의 이유로 전북지원이 소재한 전주시 이외의 지역의 금융소비자 보호 활동에는 미흡했던 만큼 이번에 이를 개선키로 하고 13개 시군과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지속적으로 활동을 펼쳐나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금융소비자 보호의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더 활발하게 활동하겠다”고 말했다.

/김성아기자 tjddk@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