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기업 아름다운가게가 18일 사회혁신리더를 지원하는 ‘뷰티풀펠로우’ 9기 모집을 위한 설명회를 소셜캠퍼스온 전북점 이벤트홀에서 개최했다.

‘뷰티풀펠로우’는 다양한 사회문제를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로 해결하려는 사회혁신리더의 성장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난 2011년부터 사업을 시작했으며 2018년 기준 23명의 사회혁신리더들에게 총 9억 6천여만원을 지원했다.

특히 이번엔 사회혁신리더의 범위를 넓히고자 그동안 주로 서울, 수도권에 집중되어 있던 설명회 개최 장소의 지역 범위를 확장했다.

설명회에서는 뷰티풀펠로우 사업을 신청하는데 필요한 정보와 함께 지금까지 선발된 뷰티풀펠로우들의 사례를 전했다.

신청 자격은 사회혁신을 위해 지속가능하고 혁신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가지고 1년 이상 조직을 운영해온 조직의 대표자에 해당되며, 뷰티풀펠로우로 선정된 자는 아름다운가게로부터 3년간 매달 170만 원의 활동비와 더불어 해외연수, 멘토링, 네트워크 지원 등을 받게 된다.

심사 과정은 1차 서류 심사, 2차 대면 심사, 3층 심층 심사, 4차 임원심사 순으로 이뤄진다.

현재까지 아름다운가게는 공신닷컴 강성태, 인디씨에프 박정화, 피스모모 문아영, 대지를위한바느질 이경재 등 총 23명의 뷰티풀펠로우를 선정했다.

/윤홍식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