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썬텍에너지-(주)데크카본-(주)뉴파워프라즈마 도지사 표창
(주)썬텍에너지-(주)데크카본-(주)뉴파워프라즈마 도지사 표창
  • 김성아
  • 승인 2019.06.19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썬텍에너지(대표이사 고원영), (주)데크카본(대표이사 강희순), ㈜뉴파워프라즈마(대표이사 위순임)가 ‘전라북도지사 표창’을 받았다.

19일 전주상공회의소(회장 이선홍)는 지역경제 발전과 일자리창출 등에 기여해 온 (주)썬텍에너지, (주)데크카본, ㈜뉴파워프라즈마에 전라북도지사 표창을 전수했다.

이번에 표창장의 영예를 안은 (주)썬텍에너지는 순환유동층(CFBC)보일러인 썬텍발전소를 완공, 바이오 연료를 사용해 98% 가동률로 완주산단 주요 기업에 열원을 공급해 온실가스 배출감축과 에너지공급시설의 거점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어, (주)데크카본은 1988년부터 초고온 탄소복합재 분야에만 한길을 걸어온 국내 유일의 기업으로, 국내·외 100여 건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전투기용 탄소 브레이크 디스크, 초고온 내열재 등을 개발해 생산하고 있다.

(주)뉴파워프라즈마는 플라즈마(Plasma) 원천기술을 활용해 반도체와 LCD 장비산업의 핵심부품인 RF Generator, Matching Network 및 Remote Plasma Generator를 개발, 대한민국 10대 신기술 및 세계일류 상품생산 기업으로 인정받은 국내 유일의 RE Power 기술 전문기업이다.

이선홍 회장은 “신뢰 경영과 기술력으로 어려운 경제 상황을 극복해 나가고 있는 수상 기업들에 축하의 인사를 전한다”며 “글로벌 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전주상의에서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김성아기자 tjddk@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