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가 광한루주변, 요천변, 남원관광지, 춘향테마파크에 야간경관조명과 포토존, 미디어파사드 등 경관조명을 설치해 남원의 대표적 야간경관 명소로 조성할 계획이다.

시는 야간경관 조성을 준비하기 위해 지난 6월20일부터 1박2일간 야간경관조명 전문가로 자문단을 구성, 남원야경 투어를 실시하고, 광한루 동문에 있는 예루원에서 전문가와 시 간부들이 밤늦게까지 열띤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날 참여한 인테리어 디자인 전문가들로 한양대학교 하미정 교수, 수원과학대학교 이태우 교수, 전북과학대학교 정승희 교수, 한매전기기술사사무소 김범수 대표이사 등 8명과 이환주 시장을 비롯한 시 간부 10여명이 참여했다.

시는 광한루 주변 어두운 밤 거리를 야간경관 조명으로 시민들이 편안하고 안전하게 다닐 수 있는 거리로 만들고, 요천변 자전거길에 안전등, 포토존 설치, 춘향교, 승월교, 승사교에 야간경관조명으로 남원의 명소로 만들 계획이다.

또한 남원관광지, 춘향테마파크에 경관조명과 미디어파사드 등을 설치해 야간관광명소로 만들어야 된다고 강조했다.

이환주 시장은 “남원에 맞는 기본컨셉을 바탕으로 야간경관을 조성하되 이번 자문단과 토론회에서 도출된 의견들을 충분히 반영해 기본계획을 수정해 다시 한번 자문단 의견을 거쳐 최종 결정하자”고 말했다.

한편, 남원시가 지난해 12월에 발주한 광한루 주변, 요천변, 남원관광지, 테마파크에 야간경관조명 사업을 위한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이 진행 중에 있다.

/남원=장두선기자 jang@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