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명선발 해외-대체투자등 보강
주주권행사팀장 최초 공모 선발

국민연금공단 기금운용본부가 기금운용 전문가 26명을 공개 모집한다.

24일 국민연금공단(이사장 김성주) 기금운용본부에 따르면 올해 4월말 현재 680조원에 이르는 기금의 안정적인 운용과 투자 다변화를 고려해 2019년도 제2차 기금운용 전문가 공개 모집을 실시한다.

기금운용본부는 이번 채용을 통해 해외·대체투자 전문인력을 집중 보강하는 한편 수탁자 책임 활동과 리스크 관리 등 기금운용 각 분야에 걸쳐 총 26명의 기금운용직 인력을 선발할 계획이다.

특히 수탁자 책임 활동과 관련해 주주권행사 실무 업무를 총괄하는 주주권행사팀장을 최초 공모 선발하고 국민연금법 개정에 따른 ‘운용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주임운용역도 채용할 예정이다.

공단 기금운용직은 전문적인 기금의 관리·운용을 위해 투자실무 경력을 갖춘 이를 대상으로 공개 모집, 서류 심사와 면접 전형 등의 절차를 거쳐 선발되며 이번 채용 과정을 통한 최종 합격자는 오는 10월 중 임용될 예정이다.

지난 24일부터 7월 8일(오후 6시 마감)까지 지원서 접수를 진행하며 각 분야 직급별 요건 등 채용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공단 홈페이지(공단 홈페이지 http://nps.or.kr, 공단 기금운용본부 홈페이지 http://fund.nps.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성주 이사장은 “기금 1,000조원 시대에 국민의 노후자산을 운용한다는 사명감을 가지고 글로벌 투자가로 성장할 수 있는 인재들이 많이 지원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신우기자 lsw@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