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동간담회개최 상생모색
투자협 사무실 설치 건의

국민연금공단과 금융투자업계가 한 자리에 모여 동반성장 방안을 모색했다.

특히 금융투자협회는 회원사 직원들이 원활하게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전북혁신도시에 금융투자협회 전주사무실 설치 필요성을 건의했다.

국민연금공단과 금융투자협회는 27일 금융투자협회에서 국민연금과 금융투자업계 간 동반성장 방안 논의를 위한 간담회를 공동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기금 운용의 효율성과 수익성 향상, 금융투자업 등 국내 금융산업의 국제 경쟁력 제고 등과 관련한 상호협력 및 상생발전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성주 국민연금공단 이사장, 권용원 금융투자협회장, 최현만 미래에셋대우 수석부회장, 서명석 유안타증권 대표이사, 조홍래 한국투자신탁운용 대표이사, 조재민 KB자산운용 대표이사, 이재균 삼천리자산운용 대표이사, 원종준 라임자산운용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금융투자협회는 전북혁신도시에 금융투자협회 전주사무실 설치를 위한 사무공간 또는 편의시설을 마련해 줄 것을 건의했다.

공단과 금투협은 간담회에서 논의된 사항들을 구체화하기 위한 실무적인 논의를 이어나가는 한편, 업무협력을 본격화하기 위한 양 기관 간 양해각서(MOU) 체결도 적극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김성주 이사장은 “국민연금이 우리나라 경제의 최대 기관투자자로서 금융투자산업이 성장해 나가는데 직ㆍ간접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만큼, 국민연금과 금융투자업계가 ‘공동의 이익’을 위해 상호 협력해 이루어 낼 수 있는 다양한 논의가 지속되기를 희망한다”며 “오늘 개최된 동반성장 간담회가 의미 있는 출발점이 됐다”고 평가했다.

또한 “앞으로도 업계와 동반성장 노력을 가속화해 국민경제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해 나가겠다”는 의지를 표명했다.

권용원 회장은 “저성장·고령화 시대에 노후소득 보장을 위한 국민재산 증식은 우리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계에게 가장 중요한 가치이자 목표로 이는 국민연금도 마찬가지일 것”이라며 “자본시장 선진화를 위해 그 동안 우리 업계가 대형화‧차별화‧글로벌화 등의 과정을 거치며 쌓아 온 역량이 공동의 목적 달성을 위해 최대한 발휘될 수 있도록 공단과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신우기자 lsw@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