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학교병원(병원장 조남천)이 환자들이 보다 편리하게 병원을 이용할 수 있도록 ‘고객용 스마트 모바일 앱’을 오픈했다.

3일 전북대병원에 따르면 스마트폰을 이용해 진료예약에서 진료비 결제, 전자처방전 전달, 실손보험 청구까지 한꺼번에 해결할 수 있는 모바일 토탈 서비스를 전북지역 처음으로 도입해 본격적인 서비스에 들어갔다.

환자가 병원을 이용하면서 가장 불편하게 느끼는 점은 진료접수, 의사진료, 진료비 결제 등을 위해 대기하는 시간이 길다는 점이다.

하지만, 전북대병원 모바일 앱을 이용하면 이러한 불편이 크게 줄어들 전망이다.

환자가 스마트 모바일 앱을 이용해 진료를 예약하고 병원을 방문하면, 환자를 자동 인식해 환영메시지를 받는다.

내 일정을 확인하면 오늘 진료해야 할 사항을 차례대로 확인하고, 진료실에 방문하지 않고 원격으로 접수를 신청할 수 있다.

또한, 진료 후에는 수납에 들릴 필요 없이 앱으로 진료비를 결제하고, 약 처방이 있는 경우 환자가 선택한 약국으로 전자처방전을 간편하게 전송할 수 있어 병원 대기시간이 획기적으로 줄게 된다.

보험가입 환자라면 전북대병원 앱으로 손쉽게 실손보험을 청구할 수도 있다.

전북대병원 모바일 앱을 설치하려면 안드로이드 또는 구글 앱스토어에서 ‘전북대학교병원’을 입력하고 다운받으면 된다.

조남천 병원장은 “스마트 모바일 앱은 병원이용 대기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이는 혁신적인 서비스”라며 “전북지역 중심 의료기관으로서 선도적인 의료서비스 제공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윤홍식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