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 부안 대명리조트서 열려

전북도가 ‘2019년 전북농공단지 경쟁력강화 워크숍’을 부안 대명리조트에서 개최됐다.

5일 열린 전북농공단지 워크숍은 국가산업단지와 일반산업단지에 비해 상대적으로 경쟁력이 열악한 농공단지의 경쟁력 강화와 입주기업들의 성장·발전 방안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자리에는 도내 농공단지 입주기업 대표와 도·시군 공무원, 유관기관 관계자 등 250명이 참여했다.

행사에는 전라북도 중소기업 지원시책, 농공단지 입주기업 신규 지원사업 설명회, 우수기업 사례 발표, 전문가 특강 등 농공단지 입주기업들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도는 중소기업 지원시책 설명에 이어 농공단지 입주기업의 성장을 위해 올 추경예산에 신규 반영한 ‘농공단지 입주기업 혁신성장 촉진 지원 사업’을 설명하고 기업들의 적극적인 참여도 당부했다.

이어어 세중기업(주)의 우수기업 사례 발표와 농공단지 우수기업인 시상, ‘디지털 시대의 변화에 대응하는 우리의 자세’라는 주제로 한국웃음지료연구소장의 특강을 이어 갔다.

이원택 전북도 정무부지사는 “앞으로도 도와 시군이 힘을 모아 도내 농공단지의 발전을 위해 행·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전북농공단지협의회와의 소통을 강화해 기업들의 애로사항을 적극 수렴하고 입주기업의 성장과 농공단지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박정미기자 jungmi@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