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요촌동(동장 송해숙)은 11일, 초복을 앞두고 관내 환경정비를 위해 큰 역할을 하고 있는 노인일자리 참여 어르신 23명을 대상으로 폭염대비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우리의 전통 여름 보양식인 삼계탕을 대접했다.

송해숙 요촌동장은 참여 어르신들이 무더위 속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충분한 수분 섭취와 휴식시간 준수 등 작업 시 주의 사항을 강조한 후, 삼계탕을 함께 나누며 활동 시 애로사항을 경청하고 노고를 격려하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송해숙 요촌동장은 “무더운 날씨 속에서도 지역 내 환경정비 활동에 힘써주시는 어르신들이 건강한 여름 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자리를 마련했다. 어르신들이 활기차고 건강하게 일자리 사업에 참여하실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제시 교월동(동장 정우근)은 초복을 맞이하여 7월 11일(목) 우리동네지킴이 노인일자리 참여자 어르신 30분을 모시고 초복맞이 삼계탕 나눔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노인일자리 어르신들이 무더위와 장마 등 삼복더위를 건강하게 나기를 기원하고 그간 마을환경 정화를 위해 애써주신 어르신들의 노고에 감사 드리는 취지에서 마련되었으며, 폭염 속 안전예방교육과 함께 진행되었다.

정우근 교월동장은 “본격적인 여름을 앞두고 어르신들의 건강한 여름 나기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안전사고와 건강에 각별히 유의하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김제=류우현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