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퇴출-민주와 개혁경쟁

정의당은 지난 13일, ‘5기 대표단 선출 보고대회’를 열고 신임대표로 심상정 의원을 선출했다.

심상정 대표는 지난 8일부터 6일간 진행된 5기 전국동시당직선거 결과, 1만 6,177표(83.58%)를 득표해 3,178표(16.42%)를 얻은 양경규 전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 부위원장을 큰 격차로 제쳤다.

심 대표는 수락연설을 통해 “이제 정의당은 정의당의 길을 갈 것이다. 한국정치의 시계를 거꾸로 돌리는 자유한국당을 역사의 뒤안길로 퇴출시키고, 집권 포만감에 빠져 뒷걸음치는 민주당과 개혁경쟁을 넘어 집권경쟁을 시작할 것”이라고 선언했다.

심 대표는 특히 “저는 모든 것을 걸고 선거제도 개혁을 기필코 완수하겠다”면서 “불공정한 선거제도를 바로잡아 민심이 살아 숨 쉬는 국회, 국민주권주의를 온전히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심 대표는 내년 국회의원 총선 승리를 통해 60년 양당기득권정치를 종식하고 다원적 정당체제의 대전환을 이뤄내겠다고 강조했다.

심 대표는 “고통 받는 민생의 현장에 가장 먼저 달려가는 정당이 될 것”이라며 “청년, 여성, 비정규직노동자, 농민, 자영업자, 성소수자, 다문화가족 등 차별과 불평등의 시대를 힘겹게 건너는 이웃의 삶에 공기처럼 존재하는 정당이 되겠다”고 말했다.

/서울=김일현기자 kheins@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