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안내서 발간-배포
영화-차량지원등 정보담아

임실군이 지역 내 주둔 중인 군 장병을 위한 풍성한 지원 서비스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홍보책자를 만들었다.

15일 군에 따르면 2월 이후 군 부대 병사들의 평일 일반 외출이 전면 허용됨에 따라 35사단 등 주둔 장병들의 복지혜택을 담은 안내서를 발간, 배포한다.

안내서는 군 장병들이 누릴 수 있는 복지서비스를 한 곳에 담아내어, 장병들의 사기를 진작시키고, 지역경제 활성화까지 할 수 있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안내서에 따르면 관내 주둔 군부대 외출 장병 및 35사단 수료식 신병에 대해서는 각각 2천원권(월2매/1인) 및 5천원권(1매/1인) 임실사랑상품권이 지급된다.

영화관람 시 할인 혜택도 포함됐다.

군 장병이 영화를 관람할 경우 작은별 영화관에서 1천원의 할인을 받을 수 있으며, 장병들의 외출시간에 맞춰 상영시간 또한 조정·적용한다.

올해 말에는 추가로 2천원을 할인해 3천원이면 영화관람이 가능하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35사단 수료식 시 방문 군인가족 및 면회객을 대상으로 임실필봉농악 공연을 지원하고, 임실여성단체 협의회와 자원봉사센터 참여로 무료음료 봉사도 실시한다.

면회가족이 없는 신병들을 대상으로 한 배려성 지원도 마련됐다.

국립호국원과 여성단체협의회의 참여로 임실투어 및 식사를 지원하고 있으며, 주둔 부대 평일 외출장병에 대한 수송차량을 지원한다.

아울러 임실군 공공체육시설을 비롯하여 내년부터 청소년수련원 무료이용이 가능하며, 전입장려금도 지원한다.

이외에도 안내서에는 임실의 맛 집과 모범음식점, 민박(펜션), 캠핑장과 같은 군 장병에게 유용한 종합정보를 담고 있다.

심 민 군수는 “이번 안내서는 임실군에 주둔해 있는 군 장병들에 대한 맞춤형 지원 서비스를 쉽게 알 수 있도록 정리하여, 많은 장병들이 다양한 서비스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알차게 구성했다”며 “장병들이 체감할 수 있는 인프라를 확충하고, 지역 내 소상공인들이 동반 성장하여 지역경제에도 큰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임실=김흥배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