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억원 지원받아 전주 팔복산단
금속가공 소공인연계 사업추진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가 사회적 가치와 혁신 성장성을 보유한 소셜벤처를 육성하는 정부 지원사업 대상에 선정, 2억 원을 지원받게 됐다.

전국에서는 전북을 비롯 대전, 부산 창조경제혁신센터가 각각 선정됐다.

전북도와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는 소셜벤처 창업지원, 성공 창업과 스케일업을 위한 비즈니스 모델 재설계, 맞춤형 컨설팅 등을 펼친다.

이번 공모로 인해 도는 전주시 팔복산단의 금속가공 소공인들의 기술 역량 활용, 사회적 인식개선, 경쟁력 강화 등 지역문제 해결을 결합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어 고용위기 등으로 위기를 겪고 있는 군산지역에도 소셜벤처 창업 지원 관련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분기별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한 장을 마련하고, 임팩트 투자사와 공동으로 소셜벤처 데모데이를 추진한다.

투자자와의 정기적 교류 기회도 확대해 기업역량을 키워 나갈 계획이다.

기술보증기금의 소셜벤처 가치평가, 기술 컨설팅, 기술 중개, 공공조달업체 등록지원 등의 비금융 지원과 임팩트 보증, 투자연계 보증도 지원한다.

특히 지난 2월에는 이번 공모에 대응하기 위해 전북연구원, 전북경제통상진흥원, 전주벤처기업육성촉진지구발전협의회 등과 협의체를 구성‧운영해 왔다.

또 지역 소셜벤처 생태계 조성을 위한 지원사업 운영협력과 컨소시엄 구성, 협업 프로그램 공동개발 등도 지원하기 위해 센터와 협약을 체결했다.

나석훈 전북도 경제산업국장은 “지역 소셜벤처의 발굴과 육성으로 지역과 사회의 문제를 적극적으로 해결할 방침”이라며 “더불어 혁신성장의 역량을 갖춘 기업을 적극 육성해 전북경제를 활성화 시키겠다”고 밝혔다.

한편, 소셜벤처 육성사업은 사회적가치와 혁신성장성을 보유한 소셜벤처 육성을 위해 중소벤처기업부에서 핵심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박정미기자 jungmi@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