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이 여름방학을 맞이해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수영교실 회원을 모집한다.

`어린이 수영교실`은 20명씩 총 40명을 2개반으로 나눠 운영하며, 오는 22일부터 26일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신청은 순창군 실내수영장을 직접 방문하여 회원권을 발급받아 접수하면 된다.

월 이용요금은 초등학생 기준 3만 3천원이고 별도의 강습료는 받지 않으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전화(☎063-650-1664)로 문의하면 된다.

강습기간은 7월 29일부터 8월 23일까지 4주간(월·수·금 오후, 2개반 편성, 반별 10명미만시 합반 또는 폐강) 운영할 계획이며 물적응단계, 기초훈련, 기본영법교육, 생존수영훈련 등을 전문수영강사가 직접 지도한다.

군 관계자는 “이번에 마련한 여름방학 어린이 수영교실을 계기로 수영의 기초와 자유형 등 영법을 잘 배워 성장기 기초체력 향상과 생존수영으로 수상안전사고를 예방하는데 많은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순창군 실내수영장은 지속적인 시설 개보수를 통해 쾌적한 수영환경을 제공하고 있으며, 자체 수질검사를 매일 실시함은 물론 수질검사 전문기관에 매월 1회이상 의뢰하여 수질에 대한 신뢰도를 향상시키고 있다.

군민들도 건강에 대한 꾸준한 관심으로 매일 300여명의 수영동호회 회원이 이용하는 등 수영장의 인기는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순창=조민호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