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세종청사서 집회시위

전북교육청의 자사고 재지정평가서 탈락해 일반고로 전환될 위기를 맞고 있는 상산고등학교 학부모들은 17일 정부세종청사 교육부 앞에서 집회를 열고 전북교육청의 자사고 지정취소 결정에 대해 "교육부는 부동의 권한을 행사할 것”을 촉구했다.

이날 상산고 학부모들은 들은 '타 시도 70점이면 합격, 상산고는 79. 61점 맞아도 폐지?', '교육감 권한 남용 방관하는 교육부 각성하라', '부당한 상산고 평가 즉각 시정하라', '(청문) 속기록 공개하라' 등이 적힌 피켓을 들고 시위를 벌였다.

강계숙 학부모회 대표는 "한국에 일반고, 자사고, 영재고, 과학고, 외국어고 등 많은 종류의 고등학교가 있다"면서 "어느 학교에 다닐 때 학생이 가장 행복하겠느냐. 자사고가 아니다. 아이들은 자신이 선택한 학교에 다닐 때 가장 행복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우리 아이들은 상산고 교육 방침이 좋아서 왔지 돈이 많거나 의대에 가려고 온 게 아니다"라면서 "아이들이 좋아서 선택한 학교를 지켜야 하기에 이 자리에 섰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한편, 전북교육청은 이날 교육부에 상산고 지정취소 동의 요청서와 청문 관련 서류를 보낸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따라 교육부는 이번 주 중으로 장관 자문기구 성격인 '특수목적고 등 지정위원회'를 소집해 상산고 지정취소 여부를 심의한 뒤 유은혜 부총리가 최종 결정해 다음 주에 결과를 발표할 것으로 예상된다.

/정병창기자 woojuchang@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