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여성경제인협회 전북지회(회장 김지혜)는 19일 전주 그랜드힐스턴 그레이스홀에서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전북지회 창립 20주년 기념식 및 2040 비전선포식’을 개최한다.

이 자리에는 정윤숙 한국여성경제인협회장, 송성환 전라북도의회 의장, 김광재 전북지방중소기업청장, 박성일 완주군수 등 도내 여성기업인과 유관기관장 및 관계자 등이 참석한다.

이번 창립 20주년 기념식에서는 일자리 창출과 지역 경제 발전에 공로가 큰 여성경제인을 포상식도 진행한다.

모범여성경제인으로는 총 24명이 선정, 이 중 발신공업 강옥자 대표, ㈜나우리 김희영 대표, 예담인테리어디자인 장미정 대표, (유)희성이엔텍 최숙자 대표 등 4명이 도지사 표창을, 20명은 전주·익산·군산시장, 완주군수상을 비롯해 기관장 표창을 받는다.

 이외에 부대행사로 ‘여성기업 제품 전시회’를 마련, 제한된 영역을 뛰어넘어 모든 산업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는 여성기업의 우수제품들을 만날 수 있다.

한편,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전북지회는 1999년 7월 문을 열고 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 운영, 여성가장 창업자금 지원 등을 통해 여성 창업을 독려하고 있다.

또한 여성경영인육성 리더십스쿨, 여성CEO 최고경영자과정을 추진해 여성인재 발굴과 여성기업 경쟁력 제고에 앞장서는 한편, 공공구매 판로 확대를 위한 여성기업 확인서 발급업무 담당하고 있다.

사업자등록을 한 개인 사업체의 여성, 회사의 대표이거나 기업의 임원인 여성은 누구나 가입할 수 있으며, 현재 200여 개의 회원사와 1천여 개의 여성기업과 동행하고 있다.

/김성아기자 tjddk@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