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d Air City 현판식 개최
도시녹화등 환경개선 호평

무주군은 지난 25일 “Good Air City(이하 맑은 공기 모범도시)“ 현판식을 가졌다.

군청에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황인홍 군수와 이광환 부의장을 비롯한 세계맑은공기연맹 김윤신 대표 등 10여 명이 참석해 의미를 더했다.

“맑은 공기 모범도시”는 앞서가는 공기질(대기/실내) 개선 노력을 통해 주민생활을 쾌적하고 안전하게 하며 희망적인 미래환경도시 지표를 제시하고 있는 곳이다.

무주군은 대기배출시설 및 비산먼지 사업장에 대한 정기 지도점검을 실시하고 있는 것은 물론 미세먼지 등의 대기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지원 및 전기 차 보급, 대기오염 측정망을 설치, 대기질 개선 자료로 활용하고 있는 점 등을 높이 평가받았다.

또 가로수와 도시 숲, 명상 숲, 도심공원 조성 등 도시 녹화를 통한 대기환경 개선에 주력해 호평을 받아 지난해 10월 (사)세계맑은공기연맹(대표 김윤신)으로부터 “2018년 Good Air City(이하 맑은 공기 모범도시)“로 선정됐다.

황인홍 무주군수는 “미세먼지 등 환경오염이 심각한 때 맑은 공기 모범도시인증을 받았다는 것 자체가 의미있는 일”이라면서 “앞으로도 건강하게 숨 쉴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무주군은 황사나 미세먼지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질병으로부터 주민을 보호하고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축산폐수배출시설 악취제거와 시설개선사업에 매진하고 있다.

또한 대기환경 개선을 위해 노후경유차 폐차 지원과 전기자동차 보급을 확대하고 전기자동차 충전 인프라를 구축하는데 더욱 심혈을 기울일 방침이다.

/무주=장영진기자 jyj2101@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