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장류·미생물산업사업소장을 겸직하고 있는 김재건 소장(58)이 기술분야 고등고시로 불리는 국가공인 ‘건설안전기술사’ 제118회 시험에서 필기합격에 이어 면접에 까지 최종합격하며 후배공무원들에게 모범이 되고 있다.

‘건설안전기술사’는 건설현장에서 재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기 위한 고도의 안전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사람에게 부여하는 자격증이다.

김 소장은 적지 않은 나이임에도 불구하고 지난 2014년 ‘토목시공기술사’에 이어 올해 ‘건설안전기술사’까지 합격하며 건설시공부터 안전까지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공무원으로 인정받게 됐다.

김재건 소장은 “군 현안업무를 추진하느라 바쁜 와중에도 틈틈이 시간을 내 공부를 한 것이 이번에 좋은 결과로 이어졌다”면서 “이번 자격증 취득을 준비하면서 쌓아온 지식을 순창군정을 추진하는 데 적극 활용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김 소장은 전북대 환경대학원 공학석사를 취득했으며, 지난 1979년도 순창군으로 공직에 처음 입문하여 전북도청을 거쳐 현재 고향인 순창군 장류·미생물산업소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특히 순창군 성장동력사업인 발효분야 사업을 최일선에 이끄는 선봉장으로, 순창발효테마파크 조성(1,182억원) 등 대형 프로젝트 성공에 매진하고 있다.

/순창=조민호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