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로변-주택가등 홍보 전개
군청 SNS서 인증샷 이벤트
전광판-유인물등 수단 다채

임실군이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과 제74주년 광복절을 맞아 ‘대군민 태극기 달기 운동’을 온-오프라인을 통해 대대적으로 전개한다.

이미 지난 달부터 군 청사를 비롯하여 주요 관공서와 기관 등에 대형태극기 달기 운동을 전개 중인 군은 가로변은 물론 일반 주택가와 아파트 단지 등을 대상으로 한 홍보를 확대·전개 중이다.

이와 함께 군은 군청 SNS인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등을 통한 태극기 달기 운동 빅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군은 8월 15일까지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을 전개합니다’라는 타이틀을 걸고, 군청 SNS에 국기게양 ‘인증샷’을 댓글과 함께 올리면 추첨을 통해 총 15명에게 지역기업이 생산한 ‘치즈소시지’를 드리는 이벤트를 실시 중이다.

경품인 치즈소시지는 임실군의 대표기업 중 하나인 친한F&B가 생산하는 치즈를 활용한 소시지로, 20일 당첨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이벤트 시작과 함께 ‘좋아요’와 ‘인증샷 및 댓 글’이 쏟아지면서, 일본과의 관계 악화와 더불어 애국심이 크게 고조되고 있다.

또한 12일부터 15일까지 임실주공아파트 등 8개소 아파트 밀집지역을 중심으로 한 홍보물 배포와 아파트 별 홍보방송을 실시, 태극기 달기 운동 동참을 적극 독려하고 있다.

군은 광복절인 15일까지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의 중점 홍보기간을 정하여 지역 곳곳에 대형 태극기를 달고, 주민들의 자율적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군 누리집(www.imsil.go.kr)에 배너광고를 게재하고, 군 청사에 대형 태극기를 부착하는 한편 전광판, 유인물, 홈페이지 배너 등 다양한 홍보수단을 적극 활용하고 있다.

관내 주요기관인 임실경찰서와 임실교육지원청, 임실우체국, 한국전력공사 임실지사, 농협중앙회 임실군지부, 임실농협, 임실치즈농협, 임실축협, 임실군산림조합 등이 대형태극기 달기 운동에 동참하고 있다.

심 민 군수는 “올해는 대한민국 임시정부수립 100주년이 되는 뜻 깊은 해이자, 제74주년 광복절을 맞는 해로 역사적으로 매우 의미 있고 중요한 해”라며 “더욱이 현 시점이 일본과의 경제전쟁이 심각한 상황으로 전 군민이 애국하는 마음을 갖도록 태극기 달기 운동에 적극 참여하여 호국 임실 다운 면모를 보여줘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국기는 매일 24시간 게양할 수 있으나, 야간에는 적절한 조명을 하여야 하며 각 가정과 민간기업, 단체 등에서는 오전 7시부터 오후 6시까지 게양하면 된다.

/임실=김흥배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