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매매집결지에서 문화예술마을로 탈바꿈중인 전주시 서노송예술촌이 막바지 여름휴가를 즐길 수 있는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전주시 문화적 도시재생사업단 ‘인디’(총괄기획자 장근범)와 예술서점 ‘물결서사’(대표 임주아)는 14일부터 오는 20일까지 1주일간 매일 오후 7시부터 3시간씩 ‘물결예술 휴가주간 인디’를 서노송예술촌 일대에서 진행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서노송예술촌에서 활동 중인 ‘인디’와 ‘물결서사’가 시민들이 막바지 여름휴가를 서노송예술촌에서 즐길 수 있도록 기획한 것으로, 다양한 시민참여 문화행사가 펼쳐질 예정이다.

먼저 첫날인 14일에는 물결서사에서 김정희 식품공학박사의 초청강연이, 15일 ‘박준이 사랑하는 박준 시 10’, 16일 이제 씨가 초청돼 ‘합정지구와 전주지구’를 주제로 사례공유 워크숍, 17일에는 주민과 시민, 예술가들이 함께 서울로 예술기행을 떠난다.

18일에는 전주지역 동네서점에서 독서모임과 영화모임을 진행 중인 20~40대 청년그룹 ‘클럽마주’와 함께 하는 ‘수박 마주 영화제’, 19일에는 서노송예술촌 시티가든에서 마을 주민과 예술가가 함께하는 동네음악잔치, 20일 오후 5시부터는 물결서사에서 이영욱 전주대 교수와 함께하는 ‘불만읽기’가 열린다.

/김낙현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