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김광재)은 ‘창업성장기술개발사업 디딤돌 창업과제 4차’ 참여기업을 오는 26일까지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디딤돌 창업과제는 창업기업 및 여성참여기업·소셜벤처기업에 대한 기술개발 지원을 통해 성장잠재력을 보유한 창업기업의 성장 촉진 기틀을 마련하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참여 대상은 창업 7년 이하 중소기업이며 자유 공모 형식으로 신청 가능하다.

특히, 여성참여과제는 △여성기업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의 여성기업으로 신규 채용했거나 채용예정인 여성창업기업 △경력단절여성을 신규 채용했거나 채용예정인 창업기업 △창업팀의 50% 이상이 경력단절여성 또는 여성과학기술인으로서 선정결과 통보 후 1개월 이내 사업자등록이 가능한 자다.

소셜벤처과제는 기술보증기금이 운영 중인 소셜벤처가치평가센터를 통해 소셜벤처 확인을 받은 기업이면 신청할 수 있다.

기술개발기간은 최대 1년, 과제당 정부지원금은 최대 1억5천만원 한도로 사업비의 80% 이내에서 지원되며 중소기업은 사업비의 20% 이상을 부담하면 된다.

단, 민간부담금 중 50% 이상은 현금으로, 나머지는 현물로 부담해야 한다.

참여 기업이 청년인력을 신규 채용한 경우에는 해당 인건비만큼의 현금부담금을 현물로 대체 가능하다.

디딤돌 창업과제에 참여를 희망하는 중소기업 기술개발사업 종합관리시스템 홈페이지(www.smtech.go.kr)를 통해 신청, 자세한 내용은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042-388-0331~2)이나 전북중기청(063-210-6452)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성아기자 tjddk@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