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2030 중장기 종합발전계획 수립 시민공청회 초대
김제시, 2030 중장기 종합발전계획 수립 시민공청회 초대
  • 류우현
  • 승인 2019.08.20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시장 박준배)는 8월 23일(금요일) 10시에 김제시청 3층 대회의실에서 “김제비전 2030 중장기 종합발전계획 수립 연구용역 시민공청회”를 개최한다.

금번, 공청회는 시민과 함께 미래 전략과 계획을 공유하고 발전해 나가는 계기 마련을 위해 준비되었으며 이 자리에서 2030 중장기 비전 제시와 농 산업경제, 지역개발정비, 문화관광체육, 보건복지교육, 행정소통자치, 인구정책 등 6개 분야에서 그 동안 새롭게 발굴한 전략과제와 단위사업들을 공개할 계획이다.

아울러, 각 분야 전문가 5명으로 구성된 패널간 토론을 통해 김제시 장기발전 방향과 미래상이 올바르게 제시되었는지 검증하고 시민들과 공유의 시간을 가지는 등 폭넓은 의견 수렴을 통해 미비사항을 보완함으로써 중장기 종합발전계획의 완성도를 높여 나간다는 방침으로 김제시민이라면 누구라도 시민공청회에 참여할 수 있다.

한편, 김제시는 지난 1월부터 추진중인「김제비전 2030 중장기 종합발전계획 수립 연구용역」을 오는 9월 최종 마무리하고 단기적으로 현실성이 높고 시 발전에 필요한 사업들은 중앙공모 및 국가예산 확보 활동과 연계하여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나갈 계획이다.

김제시 2030 중장기 종합발전계획은 새 만금 개발, 자치분권 등 시대와 환경변화에 발 빠르게 대응하고 국·도정 정책과의 연계를 위한 것으로 향후 각종 정책 개발과 전략 수립 시 종합지침서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김제=류우현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