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리문화전당, 프로젝트 슈퍼히어로
'노스텔지어'-'고니밴드' 공연
청년작가전 '엄수현' 작가 작품 전시

지역 예술인들의 개성 있는 이야기를 만나는 시간이 마련됐다지역 예술인들의 개성 있는 이야기를 만나는 시간이 마련됐다.

한국소리문화전당은 지역협력사업 모델 일환으로 ‘프로젝트 슈퍼히어로’와 ‘청년작가전’을 선보인다.

‘프로젝트 슈퍼히어로’는 전시장 옥상에서 이뤄지는 콘서트로 지역 뮤지션들을 초청해 1부 공연은‘우린, 청춘시대’라는 주제로 청춘에 대해 이야기 한다.

오는 23일~24일 이틀간에 걸쳐 펼쳐진다.

23일에는 포크듀오‘노스텔지어’가 출연한다.

노스텔지어는 2002년 백진형, 유성운으로 결성해 전북을 기반으로 전국적인 활동을 하고 있다.

아름다운 기타 선율과 편안하게 쉴 수 있는 음악들을 연주해 옛날감성의 청춘을 선물한다.

24일에는 혼성 4인조‘고니밴드’가 서정적인 감성을 팝 사운드에 담아 연주한다.

고니밴드는 2018년 결성 후 전북문화관광재단의 신진예술가로 선정되면서 지역을 기반으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첫 EP ‘끝없는 물음’은 철학적 이야기를 담아내며 너와 나, 우리의 이야기를 통해 지친 삶을 위로한다.

공연 관람료는 1만원이며 8세이상 관람 가능하다.

문의 063-270-7833창의적인 지역 청년작가들을 발굴해 전시를 지원하는 사업 ‘2019 한국소리문화의전당 공간기획전 청년작가’ 사업도 함께 시작된다.

이번에 소개할 작가는‘엄수현’이다.

작가는 자연 파괴로 삶의 터전을 잃어가는 멸종위기 동물들에 집중한다.

대모거북이, 여우원숭이, 해달, 회색곰 등 사라져가는 동물들을 동화처럼 그려낸다.

작가는 언젠가 뉴스를 통해 기름이 유출된 바다 위를 떠돌고 있는 해달을 보고, 환경오염 문제와 함께 인간의 이기심으로 위기에 빠진 동물들을 주의 깊게 보기 시작했다고 한다.

엄수현 작가는“사람들이 환경 문제에 좀 더 깊은 관심을 가졌으면 하는 마음에 예술가로서 미술 작품으로 그런 문제들을 다뤘다.”고 하며, “인간의 이기심을 상기시켜 주고 싶은 마음이다”고 전했다.

전시는 오는 24일부터 다음달 22일까지 소리전당 전시장 2층에서 이뤄진다.

/조석창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