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학교비정규직연대회의는 ‘조삼모사’식으로 불성실 교섭에 응해 온 교육당국 교섭위원들과 단체교섭을 중단키로 선언하고, 교육감이 직접 교섭에 나설 것을 촉구했다.

이들은 29일 전북교육청 앞에서 단체교섭 중단 및 규탄 시위 기자회견을 열고 “그 동안 정부와 교육감은 총파업 이후 진행된 단체 교섭에서도 여전히 책임과 권한이 없는 교섭위원을 내세워 학교비정규직 노동자를 원숭이 취급하는 안을 앵무새처럼 되풀이하며 시간을 끌거나 “일하는 것에 비해 월급이 적은 것도 아니다’” 망발도 서슴지 않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어 “그동안 우리는 공정한 임금제 도입 일환으로 기본급을 최저임금 이상으로 맞춰 줄 것을 요구했으나 정작 정부와 시도교육청은 협상없이 적용되던 공무원 평균임금인상률 1.8% 인상에, 기존에 받고 있던 교통비 및 직종수당을 없애고 기본급에 산입해 최저임금에 맞추자고 제안했다”면서 “특히 각종 수당을 기본금에 산입, 직종간·지역간 기본급을 차등 인상하는 어처구니없는 안을 제시한 것에 대해 불쾌감을 금할 수 없다”고 지적했다.

또한 “학교비정규직노동자를 우롱하며 농락과 기만을 일삼는 ‘조삼모사’안을 들고 나온 교육당국 관료들과 더 이상 교섭을 진행할 수 없기에 당장 교섭중단을 선언한다”면서 “앞으로 더 이상 학교비정규직노동자들을 우롱하지 말고, 교육부장관과 교육감들이 직접 성실교섭에 응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따라서 “향후에도 성실한 교섭이 진척되지 않고 파행이 지속된다면 우리는 또 다시 총파업으로 맞설 것”이라며 “우리의 입장을 관철시키기 위해 강력한 투쟁으로 반드시 공정임금제 쟁취와 교육공무직 법제화를 이뤄내겠다”고 경고했다.

/정병창기자 woojuchang@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