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곳선정 감사패-포상금 전해

LH 전북지역본부(본부장 임정수)는 지난달 30일 LH전세임대 우수 공인중개사를 선정하고 감사패 증정과 포상식을 개최했다.

전세임대 우수 공인중개사 포상식은 올해 최초로 시행됐으며 전북도내에서 LH전세임대 중개실적이 높았던 전주시‧정읍시 소재의 3개 업체가 선정돼 감사패와 포상금이 전달됐다.

우수 공인중개사 명단은 LH전월세지원센터(jeonse.lh.or.kr)홈페이지에 6개월간 게시되며, 운영기간 중 계약실적, 고객만족도 등을 고려해 오는 2020년에도 우수 공인중개사를 선정하고 포상할 계획이다.

임정수 LH전북지역본부장은 “이번 포상식을 통해 LH와 공인중개사 간 협력체계 구축으로 고객서비스를 강화해 전세임대 입주대상자의 주택 물색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 며 “앞으로 민·관 협력을 적극 활용해 고객 불편을 해소하고 업무만족도를 높여나가겠다”고 밝혔다.

LH전세임대 제도는 입주대상자로 선정된 △수급자 △소년소녀가장 △대학생‧청년 △신혼부부 등 주거 취약계층이 거주할 주택을 직접 물색해오면 LH가 주택소유자와 전세계약을 체결하고 입주자에게 저렴하게 재임대하는 사업이다.

현재 도내 약 9천여 명이 LH전세임대사업의 지원을 받아 안정적으로 거주하고 있다.

LH전북본부는 청년 전세임대주택 접수를 받고 있으며(1, 2순위는 12월 31일까지, 3, 4순위는 10월 14일까지) 신혼부부 전세임대는 기존보다 자격조건을 완화해 월소득 100%이하인 혼인 10년 이내 신혼부부와 만13세 이하 자녀가 있는 한부모가족, 예비신혼부부 등이 연말까지 신청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북지역본부 전세임대 콜센터(1670-2596)를 통하여 문의하면 된다.

/이신우기자 lsw@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