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서울 FIT 트래블마트
부산국제관광전 참가 관광홍보

전주시가 수도권·경상권 여행객과 외국인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해 전주관광 홍보전을 펼친다.

시는 3일 서울 포시즌호텔에서 열리는 ‘2019 서울 FIT 트래블마트’와 5일부터 8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진행되는 ‘제22회 부산국제관광전’에 잇따라 참가해 전주 관광객 유치를 위한 관광 홍보마케팅을 전개한다.

먼저 시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인바운드 여행사 등이 참여하는 2019 서울 FIT 트래블마트에 참가해 FIT(외국인 개별 관광객) 상품을 설명하고, 사례 공유 등을 통해 최신 FIT 여행 트렌드 정보를 나눌 예정이다.

이어, 시는 부산광역시가 주최하고 45개 국 430여 개 지자체와 관광업체가 참여하는 ‘제22회 부산국제관광전’에 참가해 전주한옥마을과 전주덕진공원 등 전주시 주요 관광 목적지와 2019 전주비빔밥축제 등 가을 대표 축제를 홍보할 예정이다.

시는 이번 국제관광전에서 문화관광해설사를 홍보관에 배치하고, 2019~2020 한국관광 100선에 선정된 전주한옥마을과 전라북도 대표 관광지 전주덕진공원 등 관광 명소를 적극 홍보하면서 관광상담회도 잇따라 가질 계획이다.

특히 오는 10월 9일부터 12일까지 전주한옥마을 향교일대에서 열리는 2019년 전주비빔밥축 중점 홍보와 전주한옥마을 특화 관광상품인 ‘유네스코 창의도시 전주여행’과 전북 4개 시·군을 연계한 ‘테마여행 10선 시간여행’ 등 전주 관광상품을 안내한다.

전주시 문화관광체육국 관계자는 “여행하기 좋은 가을철을 맞아 전주를 방문하려는 관광객을 위해 2019 전주비빔밥축제 등 축제 정보를 제공하고, 다양한 여행상품 홍보를 통해 개별 단체 여행객을 유치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김낙현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