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전북새만금산학융합원(이사장 곽병선)은 18일 군산 베스트웨스턴 호텔에서 새만금 군산 CEO 경제포럼을 가졌다.

이번 경제포럼에는 前 국민경제자문회의 혁신경제분과장을 역임한 김기찬 가톨릭대 교수가 강사로 나서 ‘군산경제의 희망과 과제’란 주제로 강의를 펼쳤다.

이 자리에서 김 교수는 “군산은 최근 전기차, 자율주행과 대체부품, 태양광 산업을 중심으로 주력산업이 빠르게 재편되고 있다”며 “군산을 규제프리 도시로 만들어 해외 혁신기업을 적극 유치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위기 상황 속에서도 사람 중심의 기업가 마인드를 향상시켜 사람 중심 혁신성장을 할 수 있도록 생태계를 조성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윤동욱 군산 부시장은 “신재생사업과 중고차 수출복합단지 조성사업 등 다양한 신산업을 중심으로 위기를 극복해 나가고 있다”며 “특히 강소연구개발특구 사업 추진을 통해 지역의 혁신역량을 더욱 강화해 산업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역설했다.

곽병선 이사장은 “위기를 기회로 삼았던 여러 국내외 선례를 교훈 삼아 군산 역시 새로운 기회로 삼아야 한다”며 “앞으로도 산단 기업인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국내 저명한 인사를 초청해 다양한 경영전략을 듣고자 CEO포럼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군산=김기현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