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인 디지털 권익 증진 기여

‘NH콕뱅크’가 출시 3년 2개월만에 가입고객 500만명을 돌파했다.

18일 전북농협(본부장 유재도)에 따르면 농협상호금융(대표이사 소성모)이 간편뱅킹 서비스로 호평을 받고 있는 스마트 기반 앱 ‘NH콕뱅크’가 출시 3년 2개월만인 지난 16일에 가입고객 500만명을 돌파했다.

‘NH콕뱅크’는 핀테크로 소외되기 쉬운 농업인과 고령층도 쉽게 금융거래가 가능하도록 개발돼 ‘농업인 디지털 권익’ 증진에 기여하며 최근에는 일평균 100만명이 방문하고, 월 2천만건 이상의 송금건수를 기록하는 등 전 국민의 10%가 이용하는 농협의 대표적인 모바일 플랫폼으로 성장했다.

지난해는 금융권 최초로 금융과 유통을 결합한 농산물 직거래 서비스인 ‘콕푸드’를 출시했으며 농업인에게 맞춤형 영농정보를, 도시민에게는 고향소식을 전하는 ‘콕푸드’ 서비스를 확대해 도시와 농촌을 연결하는 커뮤니티 역할을 다하고 있다.

또한 올해 11월에는 디지털 소외 계층을 위한 ‘고령층 전용 송금 화면’과 ‘금융상품’ 메뉴 신설 등 금융서비스를 대폭 강화해 ‘콕뱅크 4.

0’을 출시할 계획이며 ‘콕팜’에는 농업인에게 다양한 맞춤형 영농정보를 제공하고 농촌인력중개, 행복콜센터 등 농업인 실익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이신우기자 ls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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