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평생학습관은 19일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제3기 정규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기간은 오는 23일부터 27일까지이며, 단기 프로그램 56개 강좌 920명의 수강생을 선착순 모집한다.

이번 단기 프로그램은 성인 및 어린이, 장애인 대상으로 마련됐으며, 오는 30일부터 12월 21일까지 주1회 2시간씩 12주 과정으로 운영한다.

개설 강좌는 ‘드라마로 배우는 영어회화’를 비롯해 ‘생활 속 부동산교실’, ‘가곡으로 배우는 성악’ 등 성인강좌 44개와 ‘우쿨렐레와 합창이 있는 어린음악대’, ‘감성을 키우는 그림책놀이’ 등 어린이강좌 9개, ‘인지발달 보드게임놀이’ 등 장애인 강좌 3개가 진행된다.

특히 매주 화·목요일에는 야간 강좌를 운영해 상대적으로 평생학습 참여 기회가 적은 직장인들이 배움의 즐거움을 맛보고, 스트레스도 해소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강좌 신청은 시민과 기업체 직장인이면 1인2강좌까지 선착순 신청 가능하고 수강료는 3만원으로 재료비와 교재비는 수강생이 별도로 부담해야 한다.

접수방법은 방문접수(50%, 신분증지참)와 군산시평생학습정보망을 통한 인터넷접수(50%)가 가능하며, 인터넷 접수 시에는 사전 회원가입을 해야 가능하다.

/군산=김기현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