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완주삼봉 신혼희망타운 내달 공급
LH, 완주삼봉 신혼희망타운 내달 공급
  • 이신우
  • 승인 2019.10.07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용 55㎡-59㎡ 면적 넓어
전주-학군 인접 접근성↑
슴타ㅡ우편함 등 편의 제공

한국토지주택공사 전북지역본부가 완주삼봉 A2블록 신혼희망타운 546호(총 820호)를 오는 11월 공급한다.

7일 한국토지주택공사 전북본부(본부장 임정수)에 따르면 이번에 공급되는 완주삼봉 신혼희망타운 A2블록은 전북지역 최초 신혼희망타운으로 전용 55㎡(3.3㎡기준 23py), 전용 59㎡(3.3㎡기준 25py)로 건설돼 타 지역 신혼희망타운에 비해 넓은 면적을 자랑한다.

완주삼봉지구는 전주 인접지역으로 전주와 익산의 중간지점에 위치하고 있으며 북서측 호남고속도로, 남측 익산~포항고속도로, 10km 이내 산업단지 9개, 대학교 3개가 있고 사업지구 내에 공립유치원을 비롯해 초등, 중학교가 있는 등 접근성과 정주여건이 양호하다.

완주삼봉 신혼희망타운 단지 내에는 아이키우기 좋은 환경을 위해 편리하면서도 아이들의 안전과 건강을 고려한 다양한 시설과 스마트기술이 접목된다.

우선 어린이집, 실내놀이터, 맘스카페, 도서관, 공동육아나눔터 등 종합보육센터를 제공한다.

신혼부부의 생애주기에 따라 육아용품 보관 등이 용이하도록 세대 내 수납가구를 확충하고, 알파룸 등 공간옵션의 선택폭을 넓혔으며 붙박이장, 시스템에어컨과 소음저감 기능성 바닥재를 옵션으로 제공한다.

IOT 화재감지기, 360도 CCTV, 스마트 환기시스템을 적용하여 화재와 범죄를 예방하고 미세먼지를 저감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전 세대 남향 위주 주동배치, 피트니스센터, 게스트하우스, 원패스 출입 시스템, 스마트 우편함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제공되고 지하주차장 100%, 지상공간 공원화를 통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해 신혼부부들의 호응이 좋을 것으로 예상된다.

입주자격은 혼인기간이 7년 이내인 신혼부부(무주택세대 구성원), 입주자모집 공고일로부터 1년 이내 혼인사실을 증명할 수 있는 예비신혼부부(혼인으로 구성될 세대), 6세 이하(만7세 미만) 자녀를 둔 한부모가족(무주택세대구성원)에게 주어진다.

신혼희망타운 입주자에게는 연 1.3%의 고정금리로 최장 30년간 집값의 70%까지 지원하고, 주택매도와 대출금 상환시 시세차익의 일부를 기금과 공유하는 전용 장기대출상품을 연계 지원한다.

완주삼봉 신혼희망타운 A2블록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온라인 홍보관 신혼희망타운.com 에서 확인 할 수 있으며 견본주택은 오는 11월 오픈 예정이다.

/이신우기자 lsw@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