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고 아름답게 사는법
젊고 아름답게 사는법
  • 전용성
  • 승인 2019.10.09 1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들어 좀 더 젊게 보이고 하고 싶은 성형열풍이 일고 있다.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것은 인간 본연의 욕구다보니 나이와 성별을 불문하고 피부주름이나 얼굴의 볼륨, 탄력 등을 개선하기 위한 성형이 크게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소득수준이 높아지고 안정적인 연금보장이 이뤄지면서 자기관리에 치중하는 사람들이 급증하고 있다. 어디를 가나 건강 젊게 사는 법등이 화제다.
현재 안티에이징 시술로는 쁘띠성형이 대표적이다.

쁘띠성형 대부분이 작은 주사를 통해 시술되는 만큼 위험 부담이 적고, 비용 부담이 적다. 

또한 비수술적이라 회복 속도가 매우 빠르다.

개인마다 차이가 있지만 특정 시술의 경우 대부분 곧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붓기 역시 수술 보다 신속하게 빠지는 만큼 바쁜 일상의 현대인에게는 더욱 큰 매력이다.

20~30대는 이마볼륨, 팔자주름, 광대나 볼, 눈밑, 무턱에 시술을 하며 30~40대는 탄력, 주름을 개선하기 위한 시술을 주로하고 있다. 

쁘띠(petit)는 '약간, 조금'이라는 뜻의 프랑스어로 레이저, 필러, 보톡스, 자가지방이식 등 쁘띠성형에 해당된다.

비절개 방법으로 안전하면서도 효과적인 동안 외모를 가질 수 있다.
그러면 필러와 보톡스에 대해 알아보자.

푹 파인 부위에 주입하면 해당부위가 차오르면서 경계가 매워져 주름을 완화할 수 있는 필러가 각광 받고 있다.

필러는 피부조직을 보충할 수 있는 물질 주사를 이용해 볼륨을 원하는 코, 입술, 이마, 볼, 무턱에 넣어 얼굴을 입체적으로 만들어 준다.

짧은 시술 시간, 붓기와 염증이 거의 없는 시술로 바로 일상생활 복귀가 가능한 게 장점이다.

필러는 유지기간에 따라 단기필러, 중기필러 그리고 반영구적 효과를 내는 장기필러로 나뉜다.

단기필러는 주로 히알루론산(HA)을 이용한 것으로 1년 정도 효과가 있으며 레스틸렌, 레비덤, 쥬비덤, 로필란, 퍼펙타, 테오시알이 있다.

효과를 3년이상 생각한다면 칼슘성분의 필러를 사용한다. 스컬트라, 퍼폼, 레디어스, 페이스템 등이 있다.

최근 그 사용 범위가 점차 확대되고 있는 장기 필러의 대표주자는 바로 아테콜이다.

생체적 합성이 뛰어난 PMMA(Polymethylmethacrylate) 성분과 소량의 콜라겐 성분이 포함된 제품으로 FDA 승인을 받아 안정성이 보장된다.

보톡스는 주름 제거에 탁월한 주사요법이다.

눈가나 미간의 주름에 특히 효과적이며, 원리는 주름살을 만드는 안면근육을 마비시키는 것이다.

정제된 보틀리늄 독소 소량을 얼굴근육에 주입하면 근육의 움직임을 조절하는 신경 자극을 막음으로써 주름을 없앤다.

보툴리눔 톡신은 흔히 '보톡스'라고 불리는데 이는 미국계 글로벌 제약회사의 제품 이름이며 현재는 보톡스 외에 메디톡스(한국산), 디스포트(영국산), BTXA(중국), 보툴렉스 등이 사용되고 있다.

주사 후 약 72시간 정도 지나면 주름제거 효과가 나타나며 4~6개월간 지속된다.

깊은 주름에 효과가 있으며 시술 후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으므로 시간적 여유가 없는 직장인에게 추천된다.

가로나 세로로 늘어진 목주름, 입술과 코 옆의 팔자주름, 양 입술 가장자리, 위아래 입술, 손등에도 적용된다.

주사약 자체의 부작용은 거의 없으나, 경험이 부족하고 해당 근육의 해부학적 위치를 정확히 알지 못하면 안검하수, 하안검의 외반 등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으므로 반드시 성형외과 전문의에게 시술 받아야 한다.

이 밖에도 피부노화를 막고 싶다면

첫째, 충분히 숙면을 취한다.

둘째. 젊어지는 음식을 먹도록 한다. 즉, 인스턴트 음식을 피하고 건강한 아름다움을 지켜줄 항산화성분이 풍부한 식품인 과일, 채소, 곡류, 콩류를 섭취한다. 하루 5가지 컬러의 채소와 과일먹기를 실천하면 좋다.

셋째, 물을 자주 마신다.

넷째, 바른 자세로 잔다. 베게 선택에 주의, 너무 높지 않은 베게를 사용하는 것도 필요하다.

이 밖에도 철저하게 자외선을 차단하고 술, 담배 습관을 버리는 것도 중요하다. 

이런 점만 제대로 지켜도 아름다운 외모를 가꾸면서 건강한 생활을 즐길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