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국제종자박람회 최종점검
2019 국제종자박람회 최종점검
  • 류우현
  • 승인 2019.10.12 1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는 지난10일 2019 국제종자박람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행정지원 최종점검 현장보고회를 열었다.

이날 보고회는 8월말 개최된 국제종자박람회 행정지원 실무협의회의 연장선에서 행사 전 준비지원 상황을 점검하고 박람회 기간에 이루어지게 될 지원계획을 들어보는 자리였다.

온·오프라인 홍보, 현수막 등 홍보물 관리, 행사장 주변 제초작업, 박람회장 가로수 정비, 음식·숙박업소 지도 점검 등을 추진 중에 있으며, 행사기간 동안 관람객의 편의를 위해 교통 및 주차장 관리지원, 교통정체 및 불법 주 정차를 대비한 셔틀버스 승강장 운영, 행사장 주변 노점상 단속 및 앰뷸런스를 포함한 응급구호반을 배치하여 안전사고를 예방할 뿐만 아니라 특히, 아프리카돼지열병(ASF) 차단을 위한 충분한 방역을 실시할 예정이다.

2019 국제종자박람회는 김제시 백산면에 위치한 민간육종연구단지 일원에서 2019.10.16.(수) ~ 10.18.(금)까지 3일간 개최되며, 주제존, 산업존, 전시포 등의 전시프로그램과 각종 학술행사 및 일반 관람객 체험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종자산업 관련 기업들이 비즈니스의 장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운영된다.

허전 부시장은 “성공적인 박람회 개최를 통해 우리시 종자산업 메카의 꿈을 실현시키고 종자수출 확대라는 국가목표를 달성하는데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자”고 강조했다.

/김제=류우현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