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론회 개최 정책 방향 정립

전주시의회가 장애인 일자리 정책을 체계적으로 마련하자는 토론회를 개최했다.

지난 11일 전주시의회 소회의실에서 복지환경위원회 김윤권(송천1·2동), 송승용(동서·서서학동, 평화1·2동) 의원 주최로 ‘전주시 장애인 일자리 정책 방향 정립을 위한 토론회’가 열렸다.

토론회 배경은 전주시 장애인 일자리 정책의 문제점을 진단하고 장애인 일자리 정책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전문가 및 관련 기관 관계자들과 함께 논의해보기 위해서다.

김윤권 의원의 사회로 시작된 이날 토론회는 우석대학교 재활학과 김동주 교수가 ‘장애인 일자리 사업의 현황과 전망’이란 주제아래 앞으로 전주시 장애인 일자리가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한 비전을 제시했다.

이어 첫 번째 토론자로 나선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김영근 전북지사장은 현재 고용에만 초점이 맞춰진 장애인 일자리 정책에서 한 발짝 나아가 창업지원의 필요성에 대해 강조했다.

두 번째 토론자로 나선 전북연구원 이중섭 연구위원은 ‘타 일자리 사업과 같이 지역의 중점 사업과의 연계하여 일자리를 늘리는 방안을’, 세 번째 토론자로 나선 전주시 정책연구소 박현정 연구원은 ‘지자체 차원에서 창출할 수 있는 일자리 정책’을 소개했다.

네 번째 토론자로 나선 전북장애인부모회 임예정 전주시지회장은 현재 전주시 중증 발달장애인의 취업률이 높지 못한 이유는 직업 교육 체계 기반의 빈약함 때문이라고 진단했다.

/김낙현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