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전북도당이 지역주도형 발전 방안 마련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문재인 정부의 분권과 혁신, 포용 정책의 일환으로 지역 주도형 발전 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것.

이를 위해 도당은 지난 16일 혁신기관 간담회에 이어 22일에는 노동‧교육‧농어민 단체와 위생, 약학 분야 단체들과의 간담회를 실시했다.

특히 내년 치러질 21대 총선을 앞두고 전북의 민심을 확인하고 지역 발전을 도모할 수 있는 방안들을 마련하기 위해 각 단체별 건의 사항들을 청취하고 있다.

여기에 전북도와 함께 각종 국책 사업의 예산 확보를 토대로 전북의 비전을 제시하고 이에 따른 전략을 구상하기 위한 의견들을 교환하며 수도권과 전북지역의 동반성장의 틀을 마련하고 있다.

23일에는 보훈, 보건복지, 노인, 장애인, 경제 산업, 국토교통단체 등 100여개에 달하는 도내 시민사회 및 직능단체들과 간담회를 이어갈 예정이다.

또 노인과 여성, 아동 등 사회적 약자로 분류된 단체나 복지 환경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중앙당 차원의 정책 마련을 위해 전문가로 구성된 별도의 팀을 구성, 특별대책을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안호영 도당위원장은 “전북지역 경제 발전을 위한 구체적인 방안들을 현장에서 도민들에게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앞으로도 더불어민주당 전북도당은 정례적인 소통의 기회를 만들어 도민 행복을 추구하는 정당의 자세를 지켜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당은 최근 도내 혁신기관과 새만금개발청, 새만금개발공사 등과의 간담회를 시작으로 도내 직능별 단체들과의 정례적인 간담회를 추진하고 있다.

/박정미기자 jungmi@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