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문화관광재단, 오늘-내일
'무안영드림페스티벌' 협력

전북문화관광재단은 전북남지역에서 다양한 즐길 거리를 선보인다.

재단은 청춘마이크 광주전라권 사업을 통해 국비를 추가로 확보하면서, 지난 전주세계소리축제에 이어서 전남지역 청년축제 ‘2019 무안 영 드림 페스티벌’과 협력함으로써 전북‧전남‧광주지역의 청년 예술인들이 교류공연의 기회를 얻는다.

이번 공연은 25일과 26일 양일간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무안군 남악중앙공원 일원인 청년라운지에서 청춘마이크 공연을 진행한다.

전북전남광주의 청년 예술인 8개 팀이 출연 예정인 이번 공연은 25일에는 이희정밴드(퓨전국악), 김진성(대중음악), 창작국악그룹 노라(퓨전국악), 소리메굿 나래(전통연희)가, 26일에는 스크램블즈(아카펠라), 인디국악 수향(퓨전국악), 욱쇼(마술), 파노라마 아츠(창작무용) 등이 무대에 오른다.

또‘예술벅적 가을모꼬지’는 10대부터 80대까지 다양한 세대가 참여하고, 음악·무용·음악 등 기초예술분야부터 다듬이소리, 시조, 고법 등에 이르는 다양한 장르의 도내 14개 시·군의 57개 동아리를 26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순창군 국체육센터에서 만날 수 있다.

이번 행사는 지역별 대표팀 공연을 비롯해 회원들의 친선 체육 경기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발표회나 전시회와 같은 결과 중심의 행사가 아닌 참여자 간의 교류와 연대를 목적으로 추진되는 행사다.

/조석창기자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