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회장 이강선)는 교원들의 사기 진작과 교권 회복을 하고자 ‘교직원은 자부심과 보람을’, ‘학생과 학부모는 존경과 신뢰를’, ‘지역사회는 공동체의식을’이라는 표어로 전북지역 최초로 학부모와 지역사회가 주는 '2019 제1회 아름다운 교육공동체상' 제정해 오는 12월 20일 시상식을 개최한다.

이 상은 시대적 요구에 부응하는 교육공동체(교직원·학생·학부모·지역사회)간 소통과 상생교육의 중요성을 부각시키고, 교육공동체간 신뢰와 배려를 바탕으로 한 교육현장 환경을 조성하고, 하나되는 교육공동체 사회를 지향하는데 그 의미가 크다.

이번 시상식은 전주시 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가 주최하며, 아름다운 교육공동체상 제정위원회, 전주교육지원청, 전북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가 공동 주관하고, 전북은행(은행장 임용택)과 전주현대옥(대표 오상현)이 공동 후원한다 수상후보자 자격은 추천일 현재 전주시 관내 초·중·고·특수학교 및 교육행정기관에 재직 중인 교직원으로 재직 경력 5년 이상 전주시내 거주 중인 시민(학생․학부모․교직원 및 일반인 포함) 30인 이상의 추천을 받아야 한다.

시상의 부문 및 인원은 초등 교원부문(2명), 중등 교원부문(1명), 중등 교원부문(1명), 교육전문직 및 교육행정직 부문(2명)으로, 수상자에게는 상장 및 소정의 상금이 수여된다.

이 상금은 수상자 소속 학교(기관)의 발전기금으로 기부된다.

제출서류는 수상자추천서, 추천인 명부, 공적조서, 공적증빙자료(언론보도자료, 상장 사본 등), 재직증명서, 수상후보자 동의서, 증명사진 1매(3cm×4cm, 공적조서 부착용)등이다.

접수 및 공고 기간은 10월 7일(월)부터 11월 29일(금) 오후 5시까지, 이메일(전주시 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 jbsc2019@naver.com)로만 접수가 가능하다.

(문의:유광헌 사무국장 010-3936-3023) 이강선 전주시 학교운영위원장 협의회장은 “아름다운 교육공동체상이 학생·학부모·교직원·지역사회의 지역교육공동체가 서로간의 관계가 활성화 돼 교육환경을 개선에 기여하며, 교직원들의 자긍심 함양에 기여함으로써 주체적이고 창의적인 교육 자치 실현, 교원과 학생인권이 양립할 수 있는 초석과 교육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병창기자 woojuchang@

저작권자 © 전북중앙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